티스토리 뷰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 게임을 할 때 혹은 다른 게임들을 할 때 디스코드 오버레이 설정을 해야될 때가 생깁니다. 무조건 편한 방법은 모르는 사람이 바보인 겁니다. 디스코스 오버레이 설정 바로 하시고, 게임 적당히 즐겁게 해봅시다. (가장 아래내용 중요!)



어디서 이상한 정보를 대충보고 설정하고 안된다고, 문의를 너무 많이 주셨네요. 저는 디스코드 관련해서 많은 정보를 드렸다고 생각하고 있었지만, 역시 제가 겪어보지 못했으니 제가 간과하고 있던 문제입니다. 과감하게 제가 알려드리는거 보고 그대로 다시하라고 알려드렸고, 문제없다는 답도 들었습니다.



디스코드 오버레이 이게 뭐야 하시는 분들도 계실거라 생각됩니다. 디스코드 창을 게임 중인 화면에 작게 띄우게 되는 것이죠. 그래서 이걸 왜하냐면 플레이어 중 누가 말을 하고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일단 디스코드 창 좌측하단에 톱니바퀴 눌러주세요.



그리고 이렇게 뜬 설정창에서 좌측메뉴에 오버레이를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오버레이 메뉴를 누르게되면 단축기 설정이 가능합니다. 배틀그라운드 플레이 중 겹치지 않게 단축기를 설정해야하며, 겹칠 시 게임 플레이에 지장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신중하고 잘 확인하셔서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흔히 컨트롤, 쉬프트, 알트 키는 게임내에서도 많은 기능이 쓰이는 기능키이므로 아무래도 원활한 게임플레이를 위해서는 건들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가급적이면 탭키 위쪽으로 번호 끝 기호를 사용하시는 편이 좋을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게 남았습니다. 왼쪽 사이드바에서 게임메뉴로 이동하셔서 디스코드 오버레이 활성화를 시켜주시면 되겠습니다. 이걸 안하시고 단축키만 설정하시고, 저한테 오버레이 기능 작동하지 않는다는 문의를 많이 주셨더라구요. 주신 분들 10명중 9명은 이걸 안하셨네요.

오버레이 설정에 같이뒀으면 보기도 편하고 인지해서 잘 했을텐데 따로 빼놨네요. 게임 실행과 관련된 설정이라 그런가봅니다. 과감없이 오버레이 활성화 시켜주세요. 게임 실행중이라면 사진처럼 저렇게 에메랄드 색의 배경에 둘러쌓인채 뜹니다. 게임중이 아니면 바로 밑에서 확인하시고 적용시킬 대상을 찾아 똑같이 해주시면 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